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

KIU Focus

건축토목공학과,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 '국토안전관리원의 점검·진단 노하우 전수받아'
등록일
2023-11-20
작성자
대외협력부
조회수
512

우리 대학 건축토목공학과는 국토안전관리원과 함께 116일부터 17일까지 대구시, 경북 칠곡군 및 의성군 등지의 사회복지시설 133개소를 방문하여 건축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.

 

이번 점검은 대구·경북지역 안전동행협의체를 통해 일상 속 안전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. 국토안전관리원 직원들이 사회복지시설을 점검하는 현장에 경일대 건축토목공학과 학생들이 동행하여 점검 및 진단 노하우를 전수받았으며, 실습활동을 통해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기회가 되었다.

 

1114일에는 국토안전관리원 관계자들이 우리대학을 방문해 가상현실(VR)을 활용한 건축물 점검·유지관리 교육을 실시하여 건축토목공학과 학생들이 변화하는 건설 산업의 트렌드를 습득할 수 있었다.

 

프로그램에 참여한 임대현 학생(건축토목공학과, 2학년)공공기관의 실무를 체험함으로써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됐으며 강의실에서 배운 이론을 VR을 통해 실감했다고 말했다.

 

이번 안전동행협의체 구성 및 운영을 담당한 건축토목공학과 오진탁 교수는 앞으로도 국토안전관리원과 협조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우리 대학 건축토목공학과는 현장중심,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.

 

[붙임] 사진 3

사진 1~2 :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 사진

사진 3 : VR을 활용해 학생들이 건축물 점검·유지관리 교육을 받고 있다.



.


.


.